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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동의

이용약관

아래의 이용약관에 대한 안내를 반드시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세요.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충북복지넷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 충북복지넷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충북복지넷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 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충북복지넷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충북복지넷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충북복지넷이 승낙한 경우, 충북복지넷은 회원 ID와 기타 충북복지넷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 충북복지넷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 서비스 이용은 충북복지넷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충북복지넷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용 중 상담 서비스는 답변하는 전문 상담사의 개인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충북복지넷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이메일,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

충북복지넷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상담 서비스]

  • 충북복지넷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센터에 책임이 없습니다.
    •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충북복지넷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전문가의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학술활동
    •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다.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담당자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충북복지넷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5장 의무

[제1조 충북복지넷의 의무]

  • 충북복지넷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충북복지넷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충북복지넷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충북복지넷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센터와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충북복지넷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 나.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센터에서 사용하는 경우
  • 게시판, 대화방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충북복지넷이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충북복지넷은 충북복지넷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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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충북복지넷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센터와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6년 9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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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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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회원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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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김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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