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정보·연구 사회복지자료 & 정보
사회복지자료 & 정보
제목 | [정보]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및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 착수 | ||
---|---|---|---|
카테고리 | 정보 | ||
내용 |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오는 8월 26일부터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구축(1단계)’과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 구축(1단계)’ 등 지능형 서비스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 국민비서 1단계 구축사업이 끝나면 국민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와 자칫 놓치기 쉬운 교통 과태료 및 범칙금 납부 기한, 국가장학금 신청기한 등 필요한 정보를 미리 알림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 알림서비스는 해당 정보가 필요한 국민을 특정하여 필요한 시기에 카카오톡‧네이버 앱 등 친숙한 민간 채널을 통해 알려준다. 출 처: 행정안전부 링 크: 바로가기 |
||
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