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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3601 작성일 2020.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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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보]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및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 착수
카테고리 정보
내용

이젠 국민비서 덕분에 필요한 서비스 놓치지 않아요

-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범정부 민원상담 365 구축 사업 착수 -

#1. 직장인 000씨는 카카오톡으로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안내’ 알림을 받았다운전면허 적성검사는 수년에 한 번 받기 때문에 잊고 넘어가기 쉬운데 국민비서가 알려준 덕분에 잊지 않고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2. 대학생 000씨는 아르바이트로 바쁘던 중 네이버앱으로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라는 알림을 받았다국민비서 덕분에 기한 내에 신청할 수 있었다.

#3. 직장인 000씨는 카카오톡으로 교통과태료 알림 메시지를 받았다알림 받은 메시지에서 바로 ‘납부하기’ 버튼을 눌러 납부하였다.

#4. 취업준비생 000씨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국민비서 캘린더에서 ‘공무원 공채 시험 일정’을 추가한 후 국민비서 캘린더를 본인의 구글캘린더와 동기화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오는 8 26일부터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구축(1단계)’과 ‘범정부 민원상담 365(챗봇 공통기반구축(1단계)  지능형 서비스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국민비서 1단계 구축사업이 끝나면 국민은 혜택을 받을  있는 공공서비스와 자칫 놓치기 쉬운 교통 과태료  범칙금 납부 기한, 국가장학금 신청기한  필요한 정보를 미리 알림으로 받을  있게 된다.

  알림서비스는 해당 정보가 필요한 국민을 특정하여 필요한 시기에 카카오톡‧네이버   친숙한 민간 채널을 통해 알려준다.

출  처: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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